본문 바로가기
맛집소개

[사천 맛집] 하주옥 진주냉면 맛집

by ªℬ☃︎ 2023. 11. 21.
728x90

 사천의 하주옥은 진주의 하연옥의 사천분점이었다가 최근에 하주옥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하연옥 사장님의 자매분이 운영하시는 것으로 보인다. 진주의 하연옥도 유명하지만 사천의 하주옥도 그에 못지 않은 듯 하다. 사천 에어쇼가 있던 날이기는 했지만 대기가 꽤 길었다. 가게 규모가 꽤 커서 생각보다는 입장이 빨랐지만 가을에도 이정도이니 여름의 대기는 더 할 듯 하다.

 사천 맛집, 사천 냉면맛집, 진주냉면 맛집 하주옥 내돈내산 후기 적어봅니다.

 

 

하주옥-진주냉면-맛집
하주옥-진주냉면-맛집

 

1. 사천맛집 진주냉면맛집 하주옥 소개

 . 위치: 경상남도 사천시 사남면 하동길 8-11

 . 영업시간 : 월-일 10:30 - 21:00

 . 브레이크타임 x

 . 주차장 : 매우 넉넉, 주차 걱정은 안해도 될 것 같다

 . 웨이팅: 주말 웨이팅은 각오하고 가야 한다. 다만 홀이 넓어 생각만큼은 기다리지 않아도 될 것 같다. 주말 점심시간 30~1시간 웨이팅. 대기공간에 의자도 많고 넓어서 기다리기는 편하다. 겨울에는 추울듯.

 

 

 

728x90

 

 

2. 사천맛집 진주냉면맛집 하주옥 메뉴

 진주냉면맛집이니 대표메뉴 진주물냉면을 비롯해 비빔냉면, 물비빔냉면이 있다. 소고기육전도 사이드로 빠지면 섭섭하지. 소고기육전을 시키면 선지국이 추가로 나온다. 어린이상차림도 따로 있는데 장조림,계란말이로 무난하다. 진주물냉면과 육전이 맵지 않아 국수, 고기 좋아하는 아이라면 물냉면과 육전을 같이 먹어도 좋을 듯 하다.

 

 

하주옥-진주냉면-맛집
메뉴가 너무 크게 있어 시원하다 ㅋㅋㅋ

 

 

3. 사천맛집 진주냉면맛집 하주옥 내돈내산 후기

  하주옥은 상차림이 굉장히 푸짐했다. 육전을 시켰더니 나오는 선지국은 서비스로 먹기에는 미안할만큼 맛있었다. 그리고 냉면집에서 인당 만두한개씩을 주는 것도 약간 충격받은 부분. 도토리묵이며, 잡채, 샐러드 등도 기본 구성이라 잘 대접받았다는 느낌을 받는다. 갈비탕을 시키면 기본 세팅에 반찬이 추가되는 듯. 상이 비좁을 정도이다.

 우리가 주문한 것은 진주물냉면, 물비빔냉면, 그리고 소고기 육전이다.

 

 

 우선 소고기 육전부터 보자

 고명으로 얹은 육전은 미국산이고 따로 주문하면 나오는 육전은 국내산한우이다. 얇고 부드로운 소고기를 두겹으로 계란물을 입혀 구워 두툼하고 부드럽다. 질기지 않아 맛있게 먹을 수 있다. 간이 세지 않아 같이 나오는 간장과 먹으면 간이 딱맞고 그냥 먹어도 맛있다. 어른2 + 어린이1의 구성에 냉면2+육전1은 너무 많아 육전을 반이나 남겼지만 그래도 먹어보길 추천한다. 남은 육전은 예쁘게 다시 포장가능하다. 다음날 집에서 살짝 구어 먹으면 점심 한끼 해결!

 

하주옥-진주냉면-맛집
하주옥-진주냉면-맛집

 

 

진주물냉면

 진주물냉면이 대표메뉴이니 먹어야지! 게다가 메운 고명이 하나도 들어가지 않아 어린이 먹기도 좋다. 메밀면이라 면이 검은색인데 또 메밀면치고는 찰기가 있다. 배와 오이, 육전, 계란이 고명으로 올라간다. 

 진주물냉면은 약간 삼삼하다. 해물육수라서 해물맛이 맛이 나는데 다데기가 없어서 그런지 싱겁네? 싶다. 그런데 무김치+육전+면 조합으로 먹으니 또 그렇게 맛있다. 면만 먹기보다는 고명과 함께 먹는 것을 추천한다.

 

 

하주옥-진주냉면-맛집
하주옥-진주냉면-맛집

 

 

물비빔냉면

 어른들이 가장 주문 많이 할 것 같은 물비빔냉면이다. 약간의 육수와 양념으로 물먹을까 비빔먹을까 고민하는 사람들 (나^^) 에게 안성맞춤. 크게 맵지는 않고 색이 엄청빨갛지만 또 그만큼 자극적이지도 않다. 진주냉면은 자극을 추구하는 음식은 아닌듯하다. 물비빔냉면도 고명과 함께 얌얌.

 

하주옥-진주냉면-맛집
하주옥 물비빔냉면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