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숙대맛집] 논비건이 먹어본 <카페 시바 Cafe SIVA> 리얼 후기 내돈내산 비건 맛집

by ªℬ☃︎ 2023. 5. 21.
728x90

 숙대맛집 <카페 시바>는 너무너무 유명해서 한 번 꼭 가보고 싶었어요! 비건 레스토랑인데 후기가 너무나 좋았고 특히 고기 없는 양념치킨은 어떤 맛인지 진심 궁금했습니다! 서울 방문한 김에 가 본 숙대 맛집 <카페 시바> 그냥 맛있다고 하는 건지 정말 맛있었던 것인지 후기 적어보겠습니다.

 

 

숙대맛집-카페시바
숙대맛집-카페시바

 

1. 숙대맛집 <카페시바> 영업시간 및 위치

 . 위치: 서울특별시 용산구 남영동 한강대로 276-1

 지하철 4호선타고 "숙대입구역"에 내리면 금방입니다. 큰 도로 가에 위치하고 있어요!

 

 

728x90

 

 . 영업시간: 11:00 - 15:00 / 17:00 - 12:00

 

 

2. 숙대맛집 <카페시바> 메뉴 및 후기

 저는 완전한 비건이 아니니까요 정말로 객관적으로 맛 평가할 수 있어요! 그냥 비건 레스토랑 몇 개 안 되니까 맛있다고 하는 거 아니야,라고 하실 수 있지만 절대 아니고요. 그냥 맛있었습니다!

 우선 메뉴부터 볼게요.

 

카페시바-메뉴
카페시바 메뉴

 

 카페시바의 내부는 그리 넓지 않고 테이블도 많지 않았어요. 주말에 갔을 때 이미 만석이었고요, 항상 인기 많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인기 많은 게 이해되는 게 "비건"인데 이런 메뉴가 가능하다고? 싶은 메뉴와 맛을 가지고 있었어요. 비건이라고 풀만 먹고 두부만 먹는 것 아니잖아요. 가끔 햄버거도 먹고 싶고 치킨도 먹고 싶을 건데 정말 부족하지 않을 정도로 맛있었어요.

 제일 먼저 너무나 많이 들어 정말 궁금했었던  "슈프림 양념 후라이드" 입니다. 외형은 처갓집의 슈프림 치킨과 똑같죠? 내용물은 버섯을 어떻게 한 것 같은데 튀김과 양념이 너무 맛있어서 버섯인가? 아닌가? 별로 고민할 필요도 없었어요. 그냥 맛있다!

카페시바-슈프림-양념-후라이드
카페시바-슈프림 양념 후라이드

 카페시바의 들깨 크림 현미 아란치니는 크림이 정말 맛있었어요. 우유가 전혀 들어가지 않은 100프로 식물성 크림인데도 전혀 부족함 없었습니다. 살짝 짠 듯한 느낌이 있긴 했지만 만족했던 메뉴였고요, 동그란 아란치니도 바삭바삭해서 크림과 같이 먹으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카페시바-들깨-크림-현미-아란치니
카페시바-들깨-크림-현미-아란치니

 이전 메뉴까지는 누가 말 안 해주면 비건인지 논비건인지도 구별 못할 맛이었고요 "청양두부 꿔바로우"에 이르러 두부가 메인이니 이제야 비건 식당인가 싶습니다. 청양고추가 들어간 매콤한 맛의 소스와 바삭한 두부튀김이 잘 어울려요. 우리는 두부의 민족 아니겠습니까. 그냥 먹어도 맛있고 구워 먹어도 맛있고 라면에 넣어먹어도 맛있는 두부이니 꿔바로우로 만들어도 맛있어요 :)

카페시바-청양두부-꿔바로우
카페시바-청양두부-꿔바로우

 

 

 이 중에 제일 맛있었던 게 무엇이냐 물으시면 "슈프림 양념 후라이드"를 꼽을 것 같아요 정말 누가 말 안 해주면 정말 치킨 같았어요! 이곳 버거도 정말 맛있다고 소문이 자자했는데 이번에 못 먹고 온 게 살짝 아쉽네요... 비건 셰이크도 정말 정말 궁금한데 이것도 못 먹어서 아쉽... 

 요즘 비건인구가 많이 늘어난다고 하잖아요. 당장 100프로 비건의 삶을 살기란 어려울지 몰라도 조금씩 실천하는 것도 그 자체로 의미 있다고 생각해요! <카페시바>에서 입도 마음도 즐거운 한 끼 식사 하시기를 바랍니다.

728x90

댓글